본문 바로가기
돈 이야기

어떤 경험에 실패를 했기에 내가 발전할수있었다.

by 초이스랜덤_ 2020. 6. 11.

 

 

 

요즘 자주 느끼는 생각이 있다.

 

` 그때 내가 실패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처음 재테크 시작하고 , 초심자의 행운이 발동하게 되었고 

 

1주일 동안 , 내 월급의 가까운 금액을 수익을 내었을 때 

 

, 나 재테크에 소질 있나? 

 

 


아무것도 모르고 , 그냥 운이 좋았을 뿐 

 

하지만 나는 그 당시엔 몰랐다.

 

그냥 내가 잘난줄로만 알았다.

 

그리고 시간이 흐리고 엄청난 시련이 찾아온다.

 

몇 년 동안 모아둔 돈을 다 까먹고 만다.

 

 


그리고 시작하는 재테크 공부 

 

야근, 약속, 데이트 최대한 줄이고 

 

오로지 하루 2시간 이상 차트분석 

 

나는 내가 머리가 참 나쁜 사람이고 생각한다.

 

남들이 10번에 진행해서 이해가 될 일을 

 

나는 30번을 해야 이해가 된다.


 

나도 나를 잘 안다.

 

그냥 계속할 뿐이다 

 

대신 멈추지 않았다. 

 

어느 날은 10분 , 어느 날은 30분 

 

대신 하루도 빠짐없이 차트를 보고 분석하고 예상해 보고 스스로 복기를 해본다.

 

시간이 흐르고 나는

 

정답이 없는 이 시장에서 나만의 정답을 찾은 거 같다.

 


그렇다고 매일 분석 , 복기하는 시간을 빼먹지 않는다

 

그냥 나의 루틴이 되어버렸다.

 

절대 네버 멈추지 마세요 

 

멈추는 순간 

 

실패를 한 실패자가 됩니다.

 

우리는 절대로 

 

실패를 딛고 일어선 성공한 투자가가 되어야 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ps. 소소한 제 블로그에 항상 오시는 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