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이야기

책은 어차피 읽어야 한다

by 초이스랜덤_ 2020. 12. 9.

 

안녕하세요

초이스랜덤 입니다. 

 

 

 

오늘 주제는 어차피 책은 읽어야 한다 

라는 내용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삼십 대 중반으로 진입하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과거 어릴 적 참 저는 책을 싫어하던 아이였죠

책을 싫어하던 아이는 책을 싫어하는 학생 ~직장인으로 

거듭 진행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세상을 지혜롭게 살기 위해서는 내가 아는 것만으로

지금까지 배운방법대로는 내 삶은 그냥 적당히 살아가겠구나를 어느 날 느끼게 되었습니다

 

남들 어릴 적부터 알았던 저 느낌을 30대가 되어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아는 게 과연 무엇일까? 내가 아는걸 재정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책을 읽지 않아도 세상 사는 데에 큰 지장은 없다고 생각하며 살아갈 수는 있습니다

 

살아는 지지만 살아지는 게 나의 방법으로  사는 게 아닌

남의 방법대로  산다고 말이죠

 

지혜와 지식이 없이 세상을 사는게 얼마나 무모한지 깨달았습니다

 

남은 나랑 다른 존재인걸 하루라도 빨리 알고 깨우치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남이 저거 한다고 나도 하고 남이 저거 좋다고 하면 나도 기웃거려보고 

남이 저거 같이 하자고 하면 그게 나한테도 좋은 줄 알고 말이죠 

 

남이 한다고 하는 정해둔 거 말고 

내가 살고 싶은 사는 방법 말이죠 

 

그렇게 하기 위해 

 

제가 많이 알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늦었다고 하면 늦고 빠르다고 하면 빠른 거 말이죠 

 

처음 10페이지까지 왜 이렇게 집중도 안되고 졸리던지 

그래도 그동안 살았던 거처럼 살기가 싫어 

 

1권 , 2권 읽어 나갔습니다

 

집중이 너무 안될 때는 오디오북 모드로 듣곤 했습니다 

 

오디오북으로 듣고 꼭 눈으로 다시 읽으려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예습 복습이 되니 , 책의 내용을 곱씹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1주일에 최소 1권의 책은 읽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 분들께서는 

 

책은 읽을 때는 변화를 모르지만 

그 모든 과정이 인생의 각도를 서서히 바꾼다는 것을요 

 

내 인생 각도 변화를 위해 오늘도 책의 덮개를 펼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