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리고 추천하는 이야기

부동산시세 보는방법 알려드립니다

by 초이스랜덤_ 2021. 1. 31.

 

안녕하세요

초이스랜덤 입니다.

 

오늘은 지속적인 뜨거움으로 관심받고 있는 부동산 시장 속에 그 시세를 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집을 사야 할지 , 말아야 할지 지금이 고점인지 , 아니면 지금도 저평가 인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영 끌도 참 이슈도 , 하락론자분들은 지금이 고점이니 절대 사지 말라고 하십니다. 참 어려운 시기인 듯합니다.

 

최근 부동산으로 다양하게 자극을 시키는 단어들이 많지요. 사던 안 사던 꾸준한 관심은 필요할 거 같은 

세상 속에 사는 거 같아요. 저도 부동산은 꾸준한 관심을 갖고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부를 했던 방법으로 이제 부동산 시세 보는 방법 천천히 설명해 드릴게요.

 

무료로 정말 많은 정보들을 주는 부동산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차트를 분석할 때처럼 

사이트 내에서 주는 정보들을 가지고 분석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정보도 정보이지만 최종정답은 

임장이라는 마지막 답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출처:호갱노노 

 

1. 호갱 노노 

호갱노노 사이트에서 최근 가장 많이 보시는 탭은 "이야기" 탭으로 거주하셨던 분들의 경험담이 담겨있어서 실수요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탭입니다. 저는 호갱 노노에서 시세를 보는 방법은, 2가지 정도 있습니다. 먼저 관심지역을 넣어두고 , 천천히 돌려보는데요 그중 첫 번째는 동네에서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아파트를 찾는데요

 

A. 월간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아파트를 찾는다.

 

출처:호갱노노 

 

이렇게 빨간색 불이 들어와 있는 단지를 유심히 봅니다. 사람 관심을 받고 있는 아파트라는 증거입니다.

모든 가격은 수요와 공급이라는 생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수요과 많으면 오르고 , 대신 공급이 더 많다면 조정 및 하락하겠죠 이러한 방법으로 접근해 봅니다.

 

해외선물 차트 분석도 수요와 공급이라는 생각으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게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 저의 고유한 생각인 거 같습니다.

 

예시로 찾는 군포시에서 월간 방문자가 1등이라고 하네요. 금정역 바로 앞에 있어서 그런지 

인기가 좋네요.  그리고 두 번째로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B. 저평가된 곳이 있는 지 찾는다 , 전세가 매매가를 확인한다.

관심을 많이 받는 아파트를 찾았다면 그다음은 그 아파트 주위에 혹시라도 저평가 된곳이 있는지 찾아봅니다.아파트 위에 평수와 가격이 떠있는데 , 비교적 저렴한 곳이 있는지 찾아보고 , 저렴하다면 왜 저렴할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전세가와 매매가가 차이가 없는 곳을 찾았다면 , 적극적으로 매수 관점으로 관심을 가져봅니다. 

물론 직접적으로 투자할 부분은 아니라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고 있습니다. 

 

 

2. 부동산 지인 

 부동산 지인도 역시나 많은 정보들을 보여주고 있고 무료라는 점 항상 고마울 따름입니다. 

부동산 지인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보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처음과 같이 수요와 공급이라는 생각으로 접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려드릴 정보는 그 지역에 아파트 공급이 어떻게 예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A. 지역 내 아파트 공급 예정을 확인한다

출처:부동산지인

 

 

처음 사이트 화면에서 지역분석을 클릭하고 , 아래 지역을 선택합니다. 이번 예시는 경기도 광명시로 클릭해 볼게요

 

 

출처부동산지인 

이렇게 이에 주식차트모양처럼 생긴 분석표가 나옵니다. 설명드리자면 맨 아래 보시면 연도별 아파트 입주계획이 나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매매가와 전세가 가 나오고 있습니다. 광명시 광명동은 꾸준히 입주계획이 없다가 2020년 기점으로 입주계획이 이전보단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집값은 꾸준히 상승한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작성을 해서 알려드립니다. 저도 직접 찾아보고 공부를 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위해

열심히 살아갈 뿐입니다. 올려드린 정보를 제가 공부용으로 작성하였으니 , 아파트를 추천하거나 , 사이트를 홍보하는 부분은 아닌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열심히 사시는  많은 분들께 응원 메시지 전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