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해외선물

해외선물,트레이딩 추세와 도박

by 초이스랜덤_ 2023. 2. 19.

 

안녕하세요

초이스랜덤 입니다.

 

오일

 

 

 

트레이딩 시작하길 잘했다 라고 생각이 계속 계속 들고있습니다.분명히 어려웠지만 예전보단 어렵지않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해서 쉽다 라고 말하는게 아닙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예전보단 어려운게 살짝 풀린느낌입니다. 분명히

저는 알고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는 순간 계좌의 문제가 생긴다라는걸요. 어려워요 대신 조금 어려워졌어요.

 

오늘은 추세의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승리를 위해서는 추세를 따라가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수익을 위해서 나무를 보지말고 , 숲만 봐라 라는 이야길로 들려옵니다. 나무도 봐야하고 숲도 봐야합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서는 숲을 이해하고 그리고 작은 나무도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작은나무만 봐도 수익이 생깁니다. 정답이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나무 숲 모두 잘봐도 손실이 생깁니다. 

 

과거 기준으로는 추세를 따라 가라 이말의  뜻 풀이는 매수,매도 방향성만 맞추면 손절 없이 승리로 게임을 마무리 할수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여기서 부터 틀린 이야기 였다라는 걸 최근에 느껴옵니다. 손절이 없으면 안되는것입니다.이기기 위해서는 분명히 꼬리짜르기 손절이 필요합니다. 왜냐 적게 잃어야 하기 위함입니다. 이걸 깨닫기 오랜시간 걸려왔습니다. 

 

최근에는 트레이딩은 추세가 아니라 , 더욱더 비싸게 매도해야하고 , 더욱더 싸게 매수 해야한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선물은 도박을 한다고 마음먹고 시작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금융포장지에 싸인 도박게임입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도박입니다. 합법적도박 이말은 잊지마세요.

 

도박은 확률게임 입니다. 매우 불리한 확률게임, 확률은 추세를 따라가긴 하겠지만 그건 불확실성을 배재한 이야기 입니다. 매수추세 라고 해서 지금 이 추세가 어디서 꺽일지 모른다는 뜻입니다. 추세의 중심에서 우리가 어떤 가격에서 진입을했는지 그 누구도 모릅니다. 이게 쉬웠다면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고있어야 하지만 배부분 잃고있습니다.  그리고 게임판에 오래 남아있을수록 나의 확률게임은 불리해져만 갑니다.

 

도박은 원래 확실성을 보장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보이는 가격보다 더욱더 비싸게 , 아니면 더욱더 싸게 진입을 해야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는 뭐를 해야할까요 ?  내가 원하는 가격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다양하게 차트를 분석해 두고 가격알림을 설정해두고 캔들을 보고 그리고 나서 진입을 바로해야할까요 ? 아닙니다. 그 가격이 와도 진입을 안할수있습니다. 진입을 해서 돈을 벌 확률에 베팅값이 다양한 조건상으로 안좋을거같으면 우리는 안하면 됩니다. 왜 ? 돈을 잃을 확률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냥아무것도 아닌 상황을 즐겨야 합니다.  무조건 돈을 벌거라는 생각으로는 답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