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해외선물

손절을 꼭 당일 해야하는 이유

by 초이스랜덤_ 2023. 1. 28.

 

 

 


안녕하세요 초이스랜덤 입니다.

작년에 글을 쓰고 올해 첫 글을 작성합니다. 글 쓰는 것을 올해는 꾸준히 해보려 다짐합니다.
트레이딩은 여전히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이미 제 삶의 일부분이 되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매매에 대해서는 진심이기 때문에 순간순간 생각나는 것들을 메모,녹음 등으로 남겨보곤 하는데 명절 동안 생각을 했던 내용을 공유하려 합니다.과거에는 나만 돈 잘 벌면 된다라는생각이었지만 , 의식의 흐름은 나 에서 남으로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같이 이 시장에 생존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라는 뜻으로 이 글을 작성합니다.

제 글을 읽고 단 1명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트레이딩을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집중했던 주제의 흐름은 첫 번째는 차트분석 ,어느 정도 만족하였다고 생각한 이후에는 리스크관리 , 자금관리 그 마지막은 우리의 뇌와 이 매매의 관계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딩을 하며 큰 위기는 손절을 하지못하는 마음 때문에 계좌의 문제가 생기곤 하는데 분명 과거의 손절매를 해서 잘 살아남아 수익을 보았던 경험이 이 지경으로 빠지게 된다는 점에서 , 힘들겠지만 손절을 꼭 즉시 바로 해야 되어야 하는 이유를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해석해 보자면 손절을 하지못하는 다음날로 넘어가게 되면 취침과 휴식을 통해 나의 심리와 에너지가 다시금 채워짐을 느끼실 것입니다.

그 부분을 다시 연결하면 뇌가 이 손실 난 부분에 대해 이미 익숙해져있고
채워진 에너지+익숙함이 그 버티는 일을 더욱 잘 버티게끔 오늘 하루를 손절없이 버팀모드가 되는것이죠

그렇다면 그다음날에도 손실의 익숙함(1일 차)+익숙함(2일 차)+익숙함(3일 차) + 매일 새롭게 채워지는 에너지가 손절불가모드 진입이 되는 것입니다. 그 마지막은 도저히 안되겠을때나(급한돈) , 추가증거금 연락을 받고 어쩔 수 없이 손절매를 한다는 것이죠 차트분석이 잘못되었을 때 손실이 나는게아니라 ,확률게임에서 위험을 맞이 할 때 탈출을 할것인지 위험지역에서 운을 바랄 것인지는 스스로 결정하고 생각하셨으면 합니다.


돈버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나 , 돈 까먹는 방법은 한가지뿐 입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