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주식

주식차트 분석방법 알려드립니다-채널대

by 초이스랜덤_ 2021. 3. 27.

 

안녕하세요 초이스랜덤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요즘과 같은 세상을 살면서 이제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주식을 하면서 나는 투자를 할 것인가(기본적 분석), 트레이딩을 할 것인가(기술적 분석)을 큰 그림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저는 사실 투자의 영역보단 트레이딩의 영역으로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주식차트를 가지고 매매를 할 수 있는지를 오늘 제 기준을 가지고 설명드리겠습니다.지극히 개인적인 방법이므로,저와는 맞지만 다른 분들께서는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종목의 매수매도는 본인의 판단으로 매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시작할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장기 분봉의 이평선을 을 보고 상승인지? 하락인지를 먼저 판단하게 됩니다.그리고  캔들의 움직일 보고 다음을 예측하는 방법으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석 스타일을 프라이스액션이라고 합니다.

 

프라이스 액션이란 , 캔들의 움직임과 패턴을 가지고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적인 접근 방법입니다.저는 차트를 분석하면서 , 어느 지표를 믿고 상상에 빠지면 언젠가는 망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그렇기에 캔들의 움직임과 가격만을 보고 분석을 합니다. 

 

차트 안에 캔들의 움직임을 보고 제 기준으로 말하는 상승 영역(매수할 수 있는 상태)에서 눌림을 주고 가격을 잡아먹고? 있는지를 보고 매매를 합니다.그럼 차트 보고 설명해드릴게요.(동양철관(종목추천 아닙니다))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1. 240일선 위에 캔들이 위치하고 있는지? (있다면 ok)

 

동양철관

 네 첫번째는 240일선 위에 캔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240일선을 넘어서 쭉쭉 상승 추세중이네요 ^^

 첫 번째 매수조건이 성립되었습니다 참 쉽죠? 240일선을 바로 넘겼을 때 추세를 잡는 방법도 많이 써먹습니다 저는 머리가 나빠서 어려운 방법보단 단순한 방법들을 찾아서 매매하고 있습니다.

 

 2. 저점을 높이고? , 고점도 높이는지?

 

실제로 저점도 ,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240일선 넘어서부터 고점과 저점을 높이고 있고, 블로그 포스팅의 이유로 파란색 박스로 표시를  해두었지만 평소에는  눈으로 가늠합니다. 가만히 차트 몰입을 하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패러랠추세선을 그어서 싼 가격과 , 비싼 가격에 위치한 지를 보고 매수를 준비합니다.

 

 

 

 

 

 

 

 

 3. 패러렐 채널을 가지고 작도합니다.

패러렐채널

추세선 작도는 저점과 , 저점을 , 고점과 고점을 이어줍니다. 여기서 딱 맞춰서 그릴 필요 없습니다

이미 지나간 차트로는 어느 누가 해도 완벽한 분석을 할수있습니다. 트레이딩에는 정답이 없기에 대충 그어도 괜찮습니다. 정확히 맞추고 안맞추고가 중요한게 아니고 , 수익을 낼수있어야 합니다.

트레이딩 뷰에서 패러렐 채널을 가지고 그어주시면 됩니다. 

 

 

4. 채널에서 위아래를 구분지어서 , 매수 지역, 매도 지역을 설정합니다.

 

 

 

 

 

 

 

 

 

 

 

지금부터는 매수 지역과 , 매도 지역을 채널 위아래 부근을 가지고 매매합니다. 

항상 트레이딩은  싼 가격에 살 수 있도록 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정리해보자면 추세는 상승추세이고 , 저점 고점을 다 높이고 , 채널은 상승으로 이어가고 그렇다면 

이제부턴 싸게 생각만 하시면 됩니다. 빨간색 박스에서는 적극적 매수  단기 매매자라면 , 파란 박스에서 매도를 해서 수익을 챙기시고 , 그게 아니고 나는 조금 더 수익을 챙 길마음이 있으시면 채널이 깨지기 전까지는 계속 들고 가시는 것도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으로 하면서 물론 지지,저항이 지켜지고 있는지와 , 그날 감에 따라 청산,손절,지속 중에 선택을 합니다.

 

매매하는 방법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그렇기에 제가 올려드린 방법들은 참고만 하시고 , 더욱더 연구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주식차트뿐만 아니라 어느 차트에서든 다 적용되는 점 알려드립니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 차는 보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항상 트레이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