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어려운 이유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초이스랜덤 입니다.
오늘은 최근 재테크 상품으로 뜨고 있는 해외선물이 왜 어렵고 수익내기가 어려운지 알려드립니다.
다년간의 경험으로 작성한 내용이니 천천히 보시고 내용을 천천히 습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수익을 무조건 낼 거라는 마음
해외선물 매매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빠른 시간 내 큰돈을 벌기 위함이다. 이젠 그런마음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잃지만 말자라는 생각으로 매매에 임하고 있습니다 해외선물은 기본적으로 레버리지가 큰 상품이라
자본금의 20배 ~ 40배 이상의 금액으로 매매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물론 이건 수익을 내었을 때는 굉장히 큰 지렛대 역활을 하지만손실을 내었을때는 정말 빠르게 나의 자산은 없어져 버리게 된다. 시작만 하면 수익을 내 거라는 생각으로 접근했다면
이미 실패를 98% 이상 확정을 지게 된다. 어느 정도 연차에 계신다면 수익과 손실은 한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매매를 하게 된다.손실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는 상태가 극강의 상태라고 본다. 오늘은 수익이 없어도 내일 수익을 내면 된다라는 생각으로 임해야 한다
무조건 적인 수익도 없고 무조건적인 손실도 없다 , 오로시 손실액은 적게 보고 수익액은 크게 보면 된다. 무조건 수익을 낼 거라는 마음으로 매매를 하셨다면 , 이젠 손실도 함께 보듬어 줄 수 있는 넓은 아량의 트레이더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2. 횡보하는 움직임
상승 , 하락 의 베팅하는 파생상품은 멀리서 보았을 땐 50% : 50% 싸움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 차트에서는 횡보하는 움직임이 존재한다. 이 횡보의 움직임에 사람들은 진이 빠진다. 횡보가 나오고 그 이후에 발산이 나온다. 입문자일수록 차트에 붙어서 의미 없는 차트분석을 계속하게 된다.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제발 제발 가길 바라면서 , 작은 횡보에 나
의 마음은 쓸아져 내려온다. 내가 베팅한 방향으로 가질 않고 계속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사람 마음을 진을 빼놓는다. 거기서 보통 결말은 작은 수익으로 빠져나오거나 , 반대방향으로 흘러가는 캔들들을 보며 , 손절도 못하고 그냥 기도를 하게 된다. 해결책은 나는 어떤 스타일의 트레이더인지를 파악하고 그게 맞게 행동을 해야 한다. 횡보장에 강하신 분들이 있고 , 추세장에 강하신 분들이 있다.
3. 손절을 못한다.
손절을 못하는 행동은 그냥 손절을 못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인간은 손실회피 심리가 부단히 작동하기 때문에 사실 본능을 거슬러야 트레이딩을 잘할 수 있다. 시작부터 행동해야 할 것은 손절라인을 정해두고 손절은 그냥 트레이딩을 하면서 그냥 있을 수 있는 일인데 , 무조건 손실 없는 트레이딩을 하고 싶은 욕심에서부터 시작이 된다. 오래오래 살아남고 싶으면 손절을 잘하면 된다.
4. 손절을 안 하고 버티고 살아남은 경험
3번 손절을 못하는 거에 , 손절을 안 하고 버티다가 버티다가 수익으로 돌아온 경험이 계좌를 오링 나게 한다.
손절을 안 해서 버텼다가 , 운이 좋아서 살아남는 경험은 트레이딩을 하면서 하는 경험 중 최악의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9번을 수익을 내다가 1번에 모든 걸 잃게 하는 해외선물에서 위와 같은 경험으로 안 좋은 버릇이 생겼다면 당장 고쳐야 할 습관이다.
이사장엔 돈 버는 방법은 어려가지 이지만 돈 잃는 방법은 몇 가지 없습니다. 내가 트레이딩을 하면서 왜 돈을 잃는지를
스스로 연구하고 복기하고 , 거슬러간다면 길고 긴 손실의 늪에서 빠져나오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저도 몇 년 동안 보이지도 않는 이 시장에서 이제야 조금은 손실의 늪에서 빠져나오는 거 같아서 다행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한방에 갈 수 있는 파생시장에서 거만하지 않고 , 초심을 잃지 않는 방구석 트레이더가 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