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해외선물

해외선물 그어딘가에서 매수를 싸게해야한다 /초이스랜덤 메세지3

by 초이스랜덤_ 2022. 9. 4.

 

© KeithJJ, 출처 Pixabay

 

 

안녕하세요 초이스랜덤입니다.해외선물 돈을 까먹지 않고 꾸준히 돈을 벌수있도록 도와드리는글입니다.

과거 2회차 글에서는 증거금 대비 얼마의 % 기준으로 계약수를 투입해야할지를 가지고 이야기했습니다.

왠만하면 증거금 대비 20% 미만으로 계약(랏)를 진입하고 진행을 하고 수익이 쌓인다면 그 이후에는 25~30% 이런식으로 올려야 안정적으로  수익을 쌓을수있습니다.그러다가 다시 꼬꾸라 진다면 20%미만으로 다시 계약수를 가지고 진행을 해야 하는것이죠 , 차트분석이고 뭐고 그런걸 알려줘서 수익을 내게 만드는게 아니라요

사실 차트분석은 거듭해서 말씀드리지만 ,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걸면 코걸이 입니다.귀에걸어도,코에걸어도 말이 되기때문에 다들 차트분석으로만 교육을 하고있습니다. 왠만하면 틀리지 않거든요 실시간으로 같이 매매를 해서 정말 꾸준히 수익을 만들어 낸다면 그건 인정하겠습니다. 잊지마세요 증거금 대비 정해논 비율을 꼭 지키세요 그렇지 않게되면  초심자분들이나, 중급자 까지도 마음이 흔들리게 됩니다. 절대 손절 못하는 상황 벌어집니다. 잊지마세요 ! 

 

그럼 1~2회차 까지 내용을 정리한다면 엄청난 레버리지를 먼저 주고시작하는 해외선물은 일단 의심하고 말이 안되는 상황인지라 우리가 관리할수있는 증거금관리를 통한 리스크관리가 먼저 되어야 하고 , 그게 첫시작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3화에서는 오로지 수비만 하는 수비작전입니다. 레버리지가 이미 엄청나기 때문에 수비만해도 얻어걸리는 수익이 대단한겁니다. 적게만 잃고 버티다 보면 이미 계좌는 커져있는 상태입니다. 리스크관리를이야기 하는 내용과 일맥상통 합니다. 징그럽게 들어본 리스크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냐면요. 

 

 


 

1 잃고 , 1잃고  2잃고 해도 10버는게 해외선물 입니다. 작게 작게 잃어야 계속 게임에 진입할수있게 됩니다.

대신 계속 계속  잃고있다면 계획된 진입이 아니고 , 차트 켜자마자 진입을 해서 그렇게 됩니다. 가격이싼구간

비싼구간은 이미 딱 보여집니다. 현재 보여지는 차트에서보다 무조건 매수를 하려면 밑에서 , 매도를 하려면 위에서 해야만 보다 작게 작게 잃을수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분석을 해두고 가격을 기다립니다.

말은 이렇게 쉽게 써놓지만 이렇게 기다리는게 쉬운게 아닙니다. 왜 수비라고 이야기 하냐면 , 축구에서도 월드클래스 선수들도 절대 공격이 들어올때 먼저 뺏으려고 하지않습니다. 개인기들이 대단하기때문에 절대 먼저덤비지 않고 먼저 덤볐다면 , 그의 반대로 스킬을 쓰기때문이죠.물론 먼저 들이대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흔하지 않죠 , 절대로 해외선물유저들은 수비수 처럼 행동해야합니다.미리 올 길목에 딱 버티고있다가 괜찮겠다 싶을때 캐치 해야죠 ! 

 

매수추세라고 생각하면 매수추세의 정의는 본인이 정해야합니다(이부분 중요합니다) 

진입자리는 전저점보다 높지만 현재 자리보단 낮은 그곳에서 기다렸다가 진입해야합니다.

차트에 박스로 그려두세요 기다리세요 오면 하세요 아까 그곳보다 저렴하게 샀으면 잘한것입니다.

차트를 켜두고 예시를 들을수 있으나 , 절대 도움이 안됩니다. 볼때는 아 ~ 하지만 절대 적용 못합니다.

왜냐 우리는 가능성을 가지고 매매를 하지 , 확실한그것이  없거든요 이곳에 매수를 한다면 확률이 높은 자리 입니다. 아닐수도 있으면 손절이 이라는게 있어서 예시는 무의미 합니다. 스스로 알아가는 겁니다.축구로 다시 설명하자면 수비수가 위아 같은 자리에서 공격수에게 덤비다가 뺏겨도 골은 먹지 않습니다.대신 기다리지 않고 , 들이대면 반드시 골 먹힙니다. 골을 계속 먹히다 보면 자기가 들이대서 뺏긴걸 잊고 남탓을 하게 됩니다. 보통은 차트분석탓을 하죠 그래서 보조지표 찾아보고 , 다른사람 차트분석 한거 기웃거립니다. 절대 안바뀝니다. 제발 지금 자리보다 싸게 매수를 해야 합니다. 그러니 기다려야합니다.

 

혹시 그자리에 안오면요 다른분석한 차트에 자리가 오는지 보세요 해외선물 종목 너무 많아요 진입의 근거는 방금처럼 기다림의 매매도 있고 , 돌파한 그곳에서 공격적인매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거하나면 충분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돌파매매도 눈에 보입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한다면 차트를 켜두고 

매수추세 기준으로 현재 가격보다 무조건 저렴하게 사세요  전저점보단 높은곳에서 반응이 있는 그곳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이스랜덤 메세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