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주식

주식시세 보는방법 알려드립니다

by 초이스랜덤_ 2021. 4. 11.

안녕하세요 초이스 랜덤입니다.

 

오늘은 주식시세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세 보는 방법은 개개인 모두 다른 방법으로 분석합니다. 네이버 증권, 다음 증권, 증권사 HTS, MTS 등으로 보통은 주식 종목의 시세 및 분석 등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핫한? 저에게만 핫할 수도 있는데 충분히 많은 정보들을 가지고 활용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 이 내용을 작성합니다. 사이트를 통해서 주식 종목, 정보에 대해 툴(사이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pc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모바일, 태블릿으로 보실 때

줄 바꿈 등이 어색할 수 있는 점 양해 바라겠습니다. 미안해요^^;;

 




종목 시세 보는 방법 및 종목 분석하기

 

팍스넷

먼저 팍스넷이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검색엔진에 검색을 합니다. 그러고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 종목명을 검색할 수 있는 창에 궁금한 종목에 종목명을 넣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저는 저번 주 상승세에 신호를 알린 '희림'이라는 종목으로 예시를 들어들이겠습니다. 종목명을 검색을 하면 정보가 싹 다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접속하셔서 관심 있는 종목을 검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종목추천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주식시세를 그럼 알아볼게요 ! 

 

 

 

 

1. 종목의 테마를 알 수 있다.

 

검색을 하면 맨 상단엔 이러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전문기술 부분에 속하며 , 2020년 12월 기준 매출액 증가율 7위 당기순이익 증가율 28위, ROE47위 등으로 전문기술 부분에 대해 증가율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재난/안전(지진),납북경협.리모델링,인테리어 해당정보가 어떤 테마에 속한다고 정보가 나오고있습니다. 속한 테마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정리된 모습으로 해당 테마에 속한 종목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재난/안전(지진 등)에 속한 종목의 리스트가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리스트 업 되게 됩니다. 주식의 상승 요인은 첫 시작은 수급으로 시작되오나 , 수급이 붙는 이유는 다양하기 때문에 꼭 테마 때문에 오르기보단 이 종목이 어떤 테마에도 속하는구나 라는 내용 등은 숙지하고 주식을 접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는 이 종목이 어떤 테마에 속하는지를 쉽게 알 수 있으시겠죠? 그럼 다음 내용으로 넘어갈게요.

 

2. 기본적 분석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팍스넷

간단한 차트에 흐름이 나오고 있으며 , 오른쪽에는 52주 최고가 , 최저가, 시가총액, PER, PBR, 상장주식수, 액면가, 외국인 보유율, EPS, BPS 등 간단명료하게 수치를 알 수 있습니다. 더보기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팍스넷

 위에 설명드렸던 정보보다 다양한 수치,주식시세가 나와있습니다. 해당되는 단어가 어렵다면, 검색사이트에 검색을 하시면 친절하고 디테일하게 설명을 볼 수 있으니 , 주식을 처음 접하게 되시는 분들께서는 필히 해당 단어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를 꼭 숙지하시고 주식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많이 알아서 손해 볼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

 

 

 

3. 해당 기업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다

 

팍스넷

기업분석 카테고리를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희림이라는 종목의 기업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주요 현황/기업정보/투자정보/재무정보/순위/사업까지 다양하게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팍스넷

 재무분석도 수익성 비율/성장성 비율/안정성 비율/활동성 비율 등으로도 주제를 잡고 수치가 나오게 됩니다.해당 내용은 꼭 투자를 위해서라면 회사의 재무상태를 확인을 꼭 하시고 접근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천천히 하나씩 눌러서 주식을 사고팔고 하는 겜블이 아닌 , 직접 회사에 투자한다고 생각을 하시고 접근하는 것도 작은 가격 움직임에 마음이 힘들어지는 게 아닌 , 가격에 빠질 때는 싸게 살 수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올라오시길 바라겠습니다.

 

 

 

 

 

 

4. 차트를 볼 수 있다.

팍스넷

분석차트를 클릭 하시게 되면 위처럼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차트분석은 증권사 HTS를 가지고 접근하시길 추천하지만 그렇다고 주식차트를 분석할 수 없는 수준은 아닙니다. 이것저것 말고 팍스넷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주식차트 분석하는 방법은 아래에 글을 작성하였으니 한 번씩 참고하시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2021.03.27 - [투자 이야기/주식] - 주식차트 보는 방법 알려드립니다-모든 차트 적용 가능

 

주식차트 보는방법 알려드립니다-모든차트 적용가능

안녕하세요 초이스랜덤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요즘과 같은 세상을 살면서 이제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주식을 하면서 나는 투자를 할 것인가(기본적 분석), 트레이딩을

choicerandom.tistory.com

 

 

 

 

5. 수급(매물대)을 분석할 수 있다

주식이 상승하기 위한 메커니즘은 수급이 붙어줘야 한다. 수급분석 카테고리에 접속하게 되면 첫 번째 매물대 분석에 접속할 수 있다. 매물대 분석은 , 어느 가격대에 개인, 기관, 외국인들이 얼마나 샀고, 팔았는지를 알 수가 있다. 매물대로 주식시세의 대해 곰곰히 생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팍스넷

A부터 ~ G까지 가격에 대 개인, 기관, 외국인들이 사고 판 정보가 나옵니다. 가장 비중이 큰 B와 , F의 정보를 보겠습니다.

 

 

팍스넷

결과적으로는 , 싼 가격대인 F의 매물대에서는 외인은 엄청나게 샀고, 반대로 개인은 엄청나게 팔았습니다.

비싼 가격대인 B의 매물대에서는 개인은 많이 샀고 , 외인, 기관은 조용했네요 주식에는 정답은 없습니다.

해당 정보들을 가지고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해보다 보면 본인만의 정답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정답이 없는 주식시장에서 수학공식처럼 딱딱 떨어지는 답을 찾을라고 하다 보면 끝을 알 수 없을 거 같습니다. 남들 말에 이리 흔들리고 저리 흔들리는 투자자가 되시면 안 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은 글쓴이의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포스팅하는 글입니다.

 

전적으로 제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본 포스팅에서 언급된 비즈니스 전망과 현황, 추정, 수치, 지표 등은 모두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